길을 걷다가 제비 세 마리를 보았어요. 순식간에 날아가 버려 저는 사진을 찍지도 못했는데 남편은 찍었어요.
어린 시절에 살던 고향 마을 집들에는 모두 제비들이 날아와서 처마 밑에 집을 지었었어요. 저희집도 그랬고요. 그 때는 제비들이 날아와서 같이 사는 게 당연하구나 이런 생각을 했었죠.
또 새삼 그 시절이 그리워지네요.
가까이 가면 날아가버려서 확대해서 찍긴 했지만 너무 작네요. 귀엽기도 하고요.
2
0
댓글20
바방구
BEST
귀여운 제비네요ㅎㅎ
Dynamic Bountiful Joseph
BEST
귀한 제비를 보셨군요~
재빨리 인증해 주셔서
덕분에 감상하네요.
고맙습니다~
매년 제주도에서 봤는데
도심에선 보기 힘들어요.
깨비를 사랑한 먹깨비
BEST
제비는 보면 기분이 좋아져요~
자신만의 특급비법 다 동원해서
이 찜통더위에 건운하세요 ㅎㅎ ~^^♡♡♡
ssuu*k
일상적인 것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이런 볼거리를 주셔서 감사해요. 어린 시절을 소환시켜 잠시 휴식을 합니다^^
수크렁
귀엽네요.
요즘은제비 보기도 힘드는데
실실이
요즘 도시에서 제비보기 드문데~~반갑네요
아침햇살처럼
요즘 제비 보기 어렵더라구요
전혜진
제비가 처마에 집을 짓고 새끼쳐서 그밑에 똥이말도 못하다는 친정집 ㅋㅋ
임시로 판대기 받쳐놨대요~~
쫓을수 없고 있으니 불편한 진실
예쁜이
맞아요.
그 때는 제비랑 함께 우리 살았죠~~~
wjddkfbjar
제비 정말 오랜만이네요. 반가웠어요.
bebeto
와우~~~~행운의 제비가 어릴적 추환도 불러오구요ㆍ
보기 힘든데요ㆍ 귀엽네요ㆍ
영진왕빠
행운의 제비를 보셨네요 요즘은 통
보기 어려운데요 행운 정기 꼭 받으세요
해달이
생각해보니 정말 제비를 본게 언제인가 싶네요.
순간적으로 제비가 어떻게 생겼지? 하고 생각했어요ㅎㅎㅎ
Charming Modest James
대표적인 길조지요,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길 ^^
Polite Lighthearted Aurora
귀엽고 반가운 제비들.
제비 본 지가 언젠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유리
a midsummer night's dream님
제비가 박씨 떨구고 가나 보느라 제비 사진 못찍으신건 아니어요? 😁😁😁
처마밑에 집을 짓던 제비들도
집을 마련하기 힘들어져서 잘 안보이나봐요.
어디서 사는 걸까요?
저도 어릴때 시골에서 봤었는데
지금은 못봐서 그런가 🤔
제비 생각은 오랜만에 해보네요.
a midsummer night's dream
작성자
그러게요. 어디에 집을 짓고
살까요? 저도 궁금해요.
어린 시절에 살던 농촌 마을과
지금의 농촌 마을이 달라져서
그 집들 지붕 밑에 지을 것 같지는
않네요.
어쩌면 제가 사는 곳 근처에
집이 있을 지도 모르겠어요.
집을 오래 비워두지 않을테니까요.
미사마미
요즘은 이상한 새들도 만코
새늘 천국요
a midsummer night's dream
작성자
참새들이랑 까마귀, 까치 같은
텃새들은 많아요.
또 여름이 되면 시끄럽게 울어대는
매미도 많죠.
이름 모르는 새들이 많기는 하지만
제비들은 보기 어렵죠.
미사마미님!
즐거운 저녁 시간 보내세요.
만두엄마
와 제비요?
우리 어렸을땐 제비가 많았는데
요즘은 보기 힘들어요.
길거리를 지나다가 쏜살같이 낮게 나는 제비를 보면
곧 비 오려나보다 그랬잖아요.
(다리에 와서 박힐까봐 무섭긴 했어요ㅎㅎ)
그러고보니 보기 힘들어진 아이들이 참 많네요~
a midsummer night's dream
작성자
맞아요.
그 옛날의 집은 거의 사라지고 없죠.
제가 어린 시절을 보낸 곳은
완전 깡시골이어서
제비가 집을 짓고 살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비도 오랜만에 보니
엄청 반가웠어요.
계속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Illustrious Fearless Douglas
요즘 도시에는 완전 자취를 감춘것 같아요. 좀 시골로 가야 볼수 있을듯 해요. 예전엔 아주 가까이 살았는데,,,보고 싶네요. ㅎ
a midsummer night's dream
작성자
그러게요.
환경이 바뀌고
세상이 변하니 예전에는
흔히 볼 수 있었던 동물들도
사라졌나 봅니다.
어린 시절에는 몰랐는데
저희 집 지붕 밑에 집을 짓고
새끼를 낳아 기르던
그 제비들이 보고 싶네요.
Overjoyed Tender-hearted Shane
요즘은 제비가 잘 안보이더라고요
제비가 옛날 처럼 많이 없어요
a midsummer night's dream
작성자
거의 없죠.
저도 한 30만에 본 거예요.
그 많던 제비들은 다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그래도 이렇게 다시 보니
많이 반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