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나들이

국립중앙박물관 나들이국립중앙박물관 나들이국립중앙박물관 나들이국립중앙박물관 나들이국립중앙박물관 나들이국립중앙박물관 나들이

언니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조선 전기 작품전인 '새나라

새미술'을 관람했어요.

10시에 오픈인데 줄 서 있다가 맨 앞에 서 있었더니 천천히 돌아 볼 수 있었어요.

조선의 백자 및 도기, 산수화, 초상화, 불상 등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시대에 따라 표현기법이 다르니 작품의 느낌이 다름을 비교할 수 있었지요.

 

세계 5위라는 박물관의 

위상처럼 귀중한 우리 문화

유산들이 많고 시설이 좋은데

심지어 무료라니요. 외국인들도 많은데 적어도 외국인한테는 입장료를 받으면 안될까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루브르나

대영박물관 등도 내국인은 무료고 외국인에게는 유료이니까요.

0
0
댓글6
  • Glamorous Pleasant Luna
    요즘 저도 가보고 싶더라고요
    프로필 이미지
    Dynamic Bountiful Joseph
    작성자
    조금 일찍 서둘러 가보세요.
    박물관에 있는 많은 문화
    유산들도 보고 옆에 있는
    용산가족공원에서 산책도
    하면 아주 좋아요^--^♡
  • Overjoyed Tender-hearted Shane
    국립중앙 박물관 볼거리 많겠어요 외국인도
    무료에요?세금 한푼 안내는 외국인도 무료라니
    문제가 많네요
    프로필 이미지
    Dynamic Bountiful Joseph
    작성자
    그러니까요. 처음엔 
    우리 문화를 알리느라
    그런다고 생각했지만 이젠
    관광객 수가 세계5위에
    속하는 정도니 재정비해서
    나가는 것도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해요.
  • agima55
    국립 중앙 박물관  관람하고,
    주변 산책해도 참 좋아요
    프로필 이미지
    Dynamic Bountiful Joseph
    작성자
    그렇더라고요. 가족공원과 연결되어 있어서 오랜시간
    산책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언니와 아침9시 반에 만나서 
    오후 6시 반에야 헤어졌더니 
    만오천보나 걸었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