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판단하기 전에 내 삶을 바르고 충실하게!
만두엄마와 매콤하고 단호한 말씀이네요. 모두가 새겨야 할 것 같아요. 나는 어떠한가..를 돌아보기도 합니다. 예전에 교육받을 때, 평가와 비난을 스스로 경계해야 한다는 말씀이 떠오르네요. 귀를 열고 마음을 열고 고개를 끄덕거리는 훈련. 다시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