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히 생각나는 방법 없으시면 아무 영어 문제집 사서 규칙적으로 푸는 것도 괜찮아요. 하루에 5 문제든 10문제든 그 이상이든, 본인이 매일 풀 수 있는 분량을 정해놓고 문제를 풉니다.
그 중에 틀린 문제나, 아니면 맞혔어도 왜 맞혔는지 애매한 그런 문제에 있는 영어 문장을 통째로 외우면 돼요. 외우는 것도 완벽하게 외우려고 하지 말고 틈날 때마다 소리 내서 읽어본다든지, 아니면 손으로 따라서 몇 번씩 써본다든지 해서 문장이 눈에 익을 정도로만 해줘도 충분해요.
개인적으로는 TOEIC RC Part5 문제들이 괜찮은 듯. 문장 길이도 짧고 실용적이거든요. 아니면 집에 누가 사두고 안풀고 있는 버린 문제집들 활용하셔도 좋은 듯 합니다.
rowa
오! 이 방법 저도 해 봐야겠어요
공부 방법은 아주 다양하네요
Salt
미드 · 영드 쉐도잉이나 팝송 따라부르기, 좋아하는 책 원서로 읽기 등등 다 해봤어요. 이 방법들로 효과 보신 분들도 물론 있겠지만, 저는 볼 때는 알겠는데 보고 나서는 머릿속에서 너무 빨리 휘발되더라구요.
그러다 예전에 사놓고 풀지 않은 문제집이 눈에 들어왔고 그때부터 시작했는데 저는 이 방법이 잘 맞았어요. rowa 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기쁘겠네요 ^-^
너란아이
영어라디오도 좋아요.
NA2
저도 미드 유튜브로 10분컷한 거 가끔봐요
랄라러랄
ㅇ애니메이션 반복해서 듣기요~ 같은 애니메이션 돌려보기가 취미에요.
sylvia
유튜브 영어표현 마스터 좋아요.
듣기 말하기에
bebeto
영어리디오 듣고 책 가끔 읽어요ㆍ
abigail
저는 똑똑보카랑 스픽캐시 사용하고 있어요
똑똑보카는 잠금화면으로 퀴즈 푸는거 나오고 스픽캐시는 따라하기(쉐도잉)는 안하고 그냥 라디오처럼 틀어놓기만 한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