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랑비에 옷 젖는다.

가랑비에 옷 젖는다.

 

커뮤니티 글을 보다보면 간혹

캐시적립이 짜다는 글이 있었어요.

 

되긴 되는거냐, 왜이렇게 짜냐, 

언제 모일까..

하는 분들께 

걱정말고 꾸준히 하는 동안,

차곡차곡 저금이 되어가고 있더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서요.

 

제가 하는 건

 

말하기퀴즈 매일 풀고,

뜻퀴즈 몇번 풀고,

활동왕 글과 댓글 매일 하고,

회화 한문장 매일하고,

폰 열 때 용돈퀴즈나 라이브광고? 좀 보는 것.

인데

 

적립캐시 톡 털어 쓰고 난 후,

두 달쯤?이면 2~3만 정도는 모이는 것 같아요.

 

더디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계속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무엇보다 제일 큰 선물은

매일 공부한다는 나만의 성취감이고요~♡

 

2
0
댓글12
  • 프로필 이미지
    Dynamic Bountiful Joseph
    성취감이라는 제일 큰 선물에 
    백퍼 공감~
    
    뭐든 꾸준함이 이기는 것
    같아요. 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 캐시도 적립되고
    나만의 실력도-어쩌면 기억력🤣-
    살금살금 올라가고 있지요.
    
    세상에 있는 고마운 것들 안에
    메모리워드도 들어 있답니다😘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아까 남편이랑 얘기하다가
    아 잠깐!! 내 문제 좀 풀고~하니까
    막 웃대요😆
    으째 영어가 좀 느냐며 씩 웃는데
    일장연설을 해 줬어요.
    
    1년반동안 매일 했다니까
    깜짝 놀라대요.ㅎㅎ
    
    
    프로필 이미지
    Dynamic Bountiful Joseph
    메워의 선봉장이라고도
    어필하시지 그랬어요😁
    
    성실의 대명사일뿐 아니라
    넓고 향기로운 가슴과
    마음을 가져서 누구나
    좋아한다고요~🩷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ㅋㅋ선봉장.
    선봉에 서서 잘 달리는데
    아는 길로만 가기때문에 새 길을 잘 못찾음ㅋㅋ
    며칠 같이 다니던 남편이
    왜 운전을 하긴 하는데
    먼길만 골라서 돌아가느냐고ㅋㅋㅋㅋ
  • 프로필 이미지
    너란아이
    맞아요 . 근데 초창기보다 적게 주긴해요.
    그만큼 회원이 늘어서이겠지요.
    그래도 소소하게 캐시가 생기니. 좋더라고요.
    매일 습관이되서 좋은거 같고요 ㅎ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그치요.
    오래 함께 해오시니 누구보다 잘 아시지요~
    그래도 꾸준히 하는 중에
    꼭 하루 공부는 하게되는 좋은 습관이 들어서
    그게 제일 좋아요.
    전 공부 놓고나서는
    진짜 1도 공부 안했거든요😆😆😆
    그런데 매일조금씩 공부하며 
    생활기억력도 덩달아
    엄청 좋아진거 같아요ㅎㅎ
  • 프로필 이미지
    bebeto
    맞아요 ㆍ
    딱 제 마음이에요ㆍ 
    가랑비에 옷젖고 티끌모아 태산이고 일거양득 ᆢ
    좋은 점이 너무 많아요ㆍ 
    잠안올 때 이렇게 놀기도 하구요ㆍ 
    프로필 이미지
    Dynamic Bountiful Joseph
    잠 안올 때 같이 놀고에
    한 표요🤣🤣🤣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ㅎㅎ공부하다가 스르르 졸기에도
    딱 좋아요😁
  • wdfjar
    속담하나 플러스요...
    티클 모아 태산~
    모두모두 화이팅해요^^
    프로필 이미지
    Dynamic Bountiful Joseph
    속담도 플러스 맞네요🤣
    
    가랑비에 옷 젖는다
    티끌모아 태산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아 맞네요~
    이거 그 느낌과도 비슷하네요.
    저금통 살 때는 짤랑짤랑 한 두 푼인데
    잊고있다 한참만에 보면
    제법 묵직해져 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