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수업 하는 재미에 빠졌어요

회화수업 하는 재미에 빠졌어요

 

제 취미는 '영어공부' 아니 정확히 말해서 '영어공부 자료 저장하기' 입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강의 등등 중요한 영어표현이 나오면  깔끔히 정리해서 핸드폰에 저장해 두고는 했어요 할 때는 되게 뿌듯하고 마치 내 머리속에 usb 꽂듯이 내용이 다 저장되는 느낌이었어요 나중에 외워야지~ 그런데 다시 들여다 보지 않는 다는게 함정이었죠 그렇게 몇 백장 저장하고 용량만 차지하고서야 깨달았죠  아 나란 인간에게 나중은 없다 그 자리에서 바로 해야 하는 구나  

 

그런 점에서 

메모리워드가 저에게는 가장 효과적이었어요 포인트를 위해서라도 영어퀴즈를 매일 반복하다 보다 영단어가 자동으로 외워지더라고요 

 

이번에 회화수업 챌린지 시작하면서 회화연습도 같이 시작해서지금 11일째인데 회화연습 넘 괜찮네요

아직 왕초보랑 초보단계만 열려 있는데 사실 그 두단계만 다 할 줄 알아도 영어로 어느 정도 의사소통은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왜 우리가 영어공부하는 방법중에 미드나 영화 보라고 하잖아요 그런데 그 방법은 뭐랄까 넘 그들만의 유행어랑 은어들이 남발되서 우리같은 회화 초보들에겐 좀 동떨어져 있는 느낌이에요 우리가 외국인 만나면 다짜고짜 내 하고 싶은 말을 속사포로 다 풀어내는 게 아니고  쉬운 단어랑 문장으로 천천히 물어보고 답해줘야 하잖아요 

 

메모리워드 회화수업이 저한테는  그런 느낌이에요 예쁜 AI언니 들이 나와서 생글생글 웃으면서 하나하나 설명해주니깐 좋더라고요 (딴 얘기지만 중단발 AI언니처럼  생기고 싶어요 넘 예쁘고 러블리함)

그리고 말하기 연습할 때 빈칸 채우기마냥 되어 있어서 혼자 머릿속으로 문장과 단어를  떠올리게 되니깐 훨씬 효과적인 것 같아요

 

백날 눈으로만 보는 것 보다 내가 입으로 한 번이라도 더 내뱉고 머릿속으로 떠 올리는게 더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메모리워드에서 영어단어 공부랑 회화연습 같이해도 길어도 15분만 정도 걸리니깐 부담이 없어서 좋아요

지금은 왕초보단계 쭉 한번씩 하곤 있는데 두번째 로테이션 돌 때는 2개씩도 해보려고요 그러다보면 제 실력도 자연스레 늘거라 생각됩니다 다른 분들도 회화수업챌린지 도전해보세요 

7
0
댓글43
  • 즐거운 찬양
    맞아요 저도 하면서. 입에서 나오지가않았는데. 좀더 잘하고싶어요. 나자신에게 잘했다 격려하고 싶고 생활에서 한번씩 활용하고싶어요.주위사람에게 한마디씩 던져주고 자신감을 갖고싶어요. 저도 왕초보 초급에서 하고 있어요
    망고빙수
    작성자
    화이팅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bebeto
    암요ㆍ 연습하며 생활에서 한번 써보세요ㆍ 운전할때는 영어방송듣고 말은 자꾸 해야 늘어요ㆍ 
  • Magnetic Happy Jackie
    포인트 적립으로 회화 수업이 더욱 더 즐거워 집니다 ㅎㅎ 
    망고빙수
    작성자
    맞습니다 포인트가 상당히 동기부여가 되죠 
  • springfield
    응원합니다.
    저도 한동안 쉬고 있었는데
    열심히 다시 시작해보겠습니다
    망고빙수
    작성자
    오랫만에 오셨군요 환영합니다 
  • Magnetic Happy Jackie
    토요일 일요일은 회화수업챌린지 인증란이 없나요?
    망고빙수
    작성자
    저는 그냥 오늘 것도 10월17일 게시글에 인증했어요 지난주 10~12일 게시글이 하나로 되어있어서 그냥 그렇게 했습니다
  • Magnetic Happy Jackie
    어여쁜 선생님 따라 영어를 발음해보니
    실력이 향상 되는것 같아요~^^
    망고빙수
    작성자
    예쁜 샘이 칭찬까지 잘해주시니 더 열심히 하게 되요
  • 아굴라
    여기오니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응원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망고빙수
    작성자
    아굴라님도 화이팅 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Reliable Adventurous Kimberly
    완전공감~ 반복연습하는 부분도 있어서 너무 좋아요 자꾸 하다보면 실력이 많이 쌓일듯 해요
    망고빙수
    작성자
    네 반복이 되다보니 하다보면 될거라는 믿음이 있어서 부담감이 없어요
  • 마릴린멀로
    안쓰던 머리로 요즘 회화수업에 빠졌어요~^^
    망고빙수
    작성자
    맞아요 빈칸 채워서 말하려면 머리 써야 해요
  • 프로필 이미지
    Fearless Ineffable Zachary
    우왕
    어쩜 저의 마음을 정확하게 정리해 주시는지
    감동입니다.
    날마다 꾸준하게 다시 시작
    이제 
    지금
    연습
    망고빙수
    작성자
    맞아요 부담없이 매일매일 꾸준하게만 해도 될 것 같아요 반복이 최고야
  • 프로필 이미지
    스테파니
    열성이 대단하시네요.
    영어 공부 열렬히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망고빙수
    작성자
    회수챌 2차 시작됐는데 같이 달려보아요 화이팅
  • Joyous Joy
    AI언니 외모 동감입니다ㅎㅎㅎ
    망고빙수
    작성자
    중급 고급은 남성 버전이었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 프로필 이미지
    bebeto
    함께 즐겁게 해요ㆍ 
    망고빙수
    작성자
    오늘부터 회수챌 2차 시작인데 화이팅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아침햇살처럼
    맞아요. 입으로 한번 읽는게 눈으로만 보는 것 보다 효과적이죠
    망고빙수
    작성자
    넹 발음도 익혀야 하니 입으로 내뱉어야 합니다
  • Judy872
    응원합니다
    화이팅 입니다
    망고빙수
    작성자
    같이 화이팅 해 보아요
  •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와 정말 감동적이예요~♡
    
    우리 망고빙수님은 조곤조곤 뼈도 잘 때리심🤣
    나란 인간에게 나중은 없다ㅎㅎ
    저도 그래요.
    저도 무지하게 사서 쟁여놓은 책들과
    퍼온 자료들 백날 쌓아둔것 보다
    훨씬 좋은 회화학습이예요.
    바로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과
    친구님들과 주고받는 응원으로
    매일 공부하니 정말 좋아요.
    
    오늘도 모두모두 빠이팅~♡
    망고빙수
    작성자
    자매품 유튜브에 홈트레이닝 영상 저장하기도 있어요 나중에 해야지 이래놓고 안하죠  잠깐이라도 매일매일 해야 느는게 있더라고요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
    아 너무 웃겨요~
    이거면 꼭 하겠다는 홈트영상이 
    유투버 본인 아카이브만큼 많아요🤣🤣🤣
    망고빙수
    작성자
    아니 혹시 저세요? 사람 다 비슷비슷한 가봐요 저도 운동영상만 저장해요 ㅎㅎ
  • Quizzical Fierce Shirley
    망고빙수님 말씀 공.감합니다 ㅎㅎ
    저도 메모리워드 하고 용돈도 벌고 영어도 많이 배웠어요.
    망고빙수
    작성자
    단어공부 열심히 했는데 이제는 회화도 열공해야죠
  • Tender-hearted Ubiquitous Jackie
    확실히 영상으로 배우니까 더 좋더라구요.
    같이 화이팅합시다.
    망고빙수
    작성자
    맞아요 영상보고 따라하는게 최고죠
  • 미코씨
    회화는 입으로 따라하니까 도움이 되었어요
    망고빙수
    작성자
    맞아요 계속 반복하다 보면 자동으로 튀어나올 것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다종선생 쪼아~~~♡
    ㅎㅎ맞아요.
    옆에 연습장에 갈기면서 하다보면
    예쁜언니 칭찬도 힘나고
    늘어가는 연습장이 
    학교때 썼던 깜지같아서 반갑기도 하고...
    메모리워드 시작하길 참 잘했다 싶어요 ^^*
    
    망고빙수
    작성자
    우와 쓰기 연습도 하시다니 대단하세요
  • wdfjar
    응원합니다. 우리 같이 열심히 해봐요.
    망고빙수
    작성자
    오늘도 했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