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동준비가 필요 하겠죠?

월동준비가 필요 하겠죠?월동준비가 필요 하겠죠?월동준비가 필요 하겠죠? 배추는 아직도 속이 덜차서 기다림이 필요한것 같고,

삼잎 국화는 가을에 큰 줄기를 잘라 줬더니 새싹이 다시 나고 이렇게 다시 꽃도 피어 있긴 한데,

향기 끝판왕 로즈허브는 실내로 들여 놔야겠죠?

하나 하나 월동준비를 하고 있어요.

3
0
댓글33
  • 유리
    santo 님 마음에도 핫팩 하나 챙기셨나요?
    마음에도 월동준비 하셔야지요. ^^
    생강이 따뜻한 성질을 가졌다 하여.....
    santo 님. 
    생강차 한잔 어떠세요?
    바람에도 끄떡없는 santo 님의 마음에는 따뜻함이 살아 숨쉬는 하루였으면 합니다. ^^
    20251108_144150.jpg_resize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유리님!
    제가 겨울나기 위해 생강을 꿀에 재워 놨는데 당장 끓여야 겠어요.
    대추도 띄우고...
    20251110_143945.jpg_resize
  • 프로필 이미지
    수크렁
    배추가 너무 예뻐요.
    김장하면 맛있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나중에 김장을 해보고 말씀 드릴께요.맛나는지 ㅎㅎㅎ
  • 프로필 이미지
    아침햇살처럼
    배추 농사 잘 되었어요. 뿌듯하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뿌듯하기도 하고 신기 하기도 하고 저걸로 언제 김장을 하나 걱정도 앞서고, 여러가지 감정이 들어요.
  • 프로필 이미지
    수국
    월동준비 스타트~~~
    로즈허브 너무 이쁘네요
    직접 키우신 배추로 김장까지 마지시면 월동준비 100%.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맞아요.
    배추가 언제나 속이 꽉 채워질지 기다리고 있어요.
  • Illustrious Fearless Douglas
    준비하며 챙기시는 마음이 참 보기 좋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이제는 어릴적 엄마들이 하시던 가장 큰 월동인 김장을 많이 하시진 않는데 저는 저 배추로 김장을해야 하네요.
  • 해달이
    어휴~ 푸릇푸릇하게 너무 잘 키우셨네요!!
    초록이들도 정말 월동 준비가 필요하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이제 마지막 남은 애들이예요.ㅎㅎ
  • 박하꽃
    정말 잘 키우셨네요. 농사짓기 진짜 어려운데 ~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고백 하자면 저는 온전한 농부는 아니구요.옆에서 도와 주는 사람???
    큰일은 짞꿍이 하고 저는 ㅇㅇㅇㅇ
  • 프로필 이미지
    Dynamic Bountiful Joseph
    와 예쁘다.
    로즈허브도 국화도
    저 초록의 싱그런 배추도
    👍👍👍
    누가 농부님의 첫 해라고
    하겠어요. 
    큰 더위와 큰 비 속에서도
    저리 튼실한 결실을 맺는데
    말이죠.
    수고하셨습니다~👏👏👏
    
    월동준비 단단히 하세요.
    겨울이 오면 올 한 해가 최고의
    해였다고 말할 수 있도록이요.💖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올해 농부로서도 그렇지만 작년 하반기 퇴직한 짝꿍하고의 24시간 함께하기도 꽤나 잘보낸 한해 였던거 같아요.
    나이 들어 그런지 저도 어른 되었나 봐요.ㅎㅎㅎ
    프로필 이미지
    Dynamic Bountiful Joseph
    다정한 santo님 곁에
    소중한 농부님이 계시는군요~
    좋은 사람과 오랜 시간을 함께 
    한다는 건 축복이죠~🎉
    
    함께여서 더 소중해진
    짝꿍농부님과 감상하세요.
    가을꽃 억새의 눈부심을
    보냅니다
    
    
    1762676684574.jpg_resize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와~~~
    억새가 장난 아니네요.
    지난주 남도의 섬들을 돌면서 바닷 바람에 흔들리는 억새들을 보면서 너무 이뻤는데...
    사진으로 남길수 없었는데 감사해요.
    
  • 프로필 이미지
    yu
    배추농사가 잘되었네요,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세번 심어서 키운거예요.
    배추 애기때 각종 곤충들이 다 뜯어 먹어서...ㅎㅎㅎ
    그래도 나름 튼튼하게 키웠죠?
    프로필 이미지
    yu
    아,그러네요,약을 안치고 무공해 배추네요,
  • ROSA
    오늘 쌀쌀해졌는데 월동준비 잘 하셨네요 👍 
    덥다덥다 했는데 벌써 추워지니 한해 끝자락이군요.
    시간은 참 빨리도 지나갑니다 ^^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그러게요.
    이제 텃밭에 배추,상추,파만 남았네요.
    2025년 첫농부의 한해가 아주 뿌듯했어요.
    
    ROSA
    올해 첫해인데 저리도 잘 키우셨어요? 
    대단합니다.
    저희도 초보농부라 무엇이든 신기신기여요 ~^^
  • 프로필 이미지
    예쁜이
    아. 식물들에게도 월동 준비가 필요 하군요~~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올해 내내 밖에서 햇빛을 맘껏 받아서 애가 엄청 건강해졌어요.
    이제 실내에서 크면 파릇파릇 해지겠죠?
  • Gracious Cherished Scarlett
    겨울이성큼다가오네요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그러게요.
    그저 지나가는 시간이 아니네요.
    겨울을 준비하는 시간이네요.
  • Overjoyed Tender-hearted Shane
    와 배추 잘 키우셨네요
    프로필 이미지
    santo
    작성자
    열심히 더 커야 할것 같아요.
    20251110_124951.jpg_resize
  • 한샘
    배추 늘어선 밭을 보니 너무 부러워요
  • 깨비를 사랑한 먹깨비
    배추 수확 잘 하셔서 월동 준비 화이팅하셔요~
  • 프로필 이미지
    평안한바다
    예쁘고 자라나는 자연
    기다리는 중에 익어가고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누리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