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설 녹는구나~

설설 녹는구나~

 

뜨끈하게  육개장 한~사발 하고 싶어서

끓입니다.

 

낮엔 포근한데

아침에 일어날 땐 너무 춥잖아요.

 

아침을 꼭! 든든하게 먹어야 

하루를 보낼 힘이 생기지요.

 

친구님들,

좋은 주말 보내셨기를,

수월한 한 주 맞으시기를 또 빕니다.

 

육개장, spicy meat soup.

This English expression is not enough to express 육개장's soul.

매운 소고기국이라고 표현하기엔

육개장의 쏘울이 전해지지가 않네요ㅎㅎ

 

 

4
0
댓글21
  • 유리
    와!  너무 맛날것 같아요.
    아침을 꼭! 든든하게 먹어야 하루를 보낼 힘이 생긴다고 믿고 먹고 사는 사람. 🙋‍♀️
    육개장 너무 좋아요.
    한사발 아니고 두그릇도 좋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이래서 우리가 친구지요.
    유리님도 저도 
    어머니 말씀을 잘 듣잖아요ㅎㅎ
    제 엄니가 
    아침밥은 에너지원이라 하셔서
    전 평생 아침밥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요😊
    
    일어나서 오들거리는 몸을
    후욱 펴주는 뜨신 한 그릇.
    낼 아침, 힘나는 두 그릇.
    이렇게라도 유리님께 보냅니다 슈우웅~♡
  • 프로필 이미지
    장화
    이렇게 싸늘할때는 뜨끈한 국물만한게 없지요. 고기까지 있는거니까 든든도하고 밥 말아 한그릇 먹고 싶네요.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아쿠 덥썩, 장화님~
    장화님 소식이 통 없으셔서
    바쁜일이 생기셨나~했네요.
    제가 못보고 넘어갔을 수도 있네요.
    돌아서면 밤이고, 돌아누우면 아침이고ㅎㅎ
    
    뜨듯하게 한 그릇 드시고
    늦가을 보내고 겨울맞이 잘 하세요 장화님~♡
    프로필 이미지
    장화
    눈이 안좋고 휴대폰도 문제 생기고 그래서 뜸했어요. 지금은 폰 교체도 했지만 그래도 눈이 힘드네요. 날이 차갑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구요~~♡
  • 프로필 이미지
    bebeto
    와아~~~맛나겠네요ㆍ
    큰손입니다요ㆍ 
    돌아와서 제일먼저 
    해물라면 먹었어요ㆍ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여행 잘 다녀오셨어요 베베토님?
    아 아직 여행 중이실 지도..
    집 떠났다 오면 생각나는
    된장찌개 김치찌개 육개장.
    요리요리 오셔서 한그릇 하세요~♡
  • 프로필 이미지
    Dynamic Bountiful Joseph
    와 너무 리얼한 육개장이네요.
    눈에 젤 먼저 띠는 표고버섯~
    -표고버섯  사장님 떠오름🤣-
    
    저 많은 걸 언제 끓이셨어요.
    시간과 정성이 가득 담겨 있네요.
    
    온 가족이 뜨끈뜨끈 
    뿌옇게 김이 오르는 밥상에서 
    추위를 대비하셨겠네요.
    이번 주는 첫 날 아침부터
    설설 녹으니 운수대통입니다😘
    
    한 그릇 주면 안잡아 먹지요~😆😆😆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끓인다 하면
    곰솥부터 꺼내는 큰 손🖐🤚
    집에 먹을 게 없어서 끓였는데
    마침 기온이 확 떨어지니
    참으로 시의적절했다 싶습니다ㅎㅎ
    요리요리 모여서
    한그릇씩 드시면 참 좋겠다~ 싶습니다♡
  • Glamorous Pleasant Luna
    추운날 육개장 너무 좋죠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추울땐 뜨끈한 국물이 최고지요?
    밥과 김치만 있으면
    만사 오케이인 탕 메뉴, 너무 고맙지요~
    
  • agima55
    부산 동상!
    한 뚝배기  밥 말아 묵으면
    힘 날꺼  같아~~
    부산 돼지국밥보다  더 맛나
    보이네😛😝🤪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힘나시게 든든하이
    한~대접 뜨끈하게 올립니다~♡
    갑자기 추워져서
    아가와 할부지와 성님,
    감기 조심하세요~♡
  • 망고빙수
    육개장 맛있겠어요 
    ㅋ 밥을 말아도 국수를 넣어도 다 좋아요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와 육개장 국수.
    그 생각을 못했는데
    망고빙수님이 너무 고마운
    이 순간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a midsummer night's dream
    와!  국물이 보기만해도 얼큰하니 너무 맛있겠어요. 
    쌀쌀할 때는 역시 뜨끈한 국물이 최고죠. 
    만두엄마님 끓이신 거 보니 
    너무 먹고 싶네요. 
    만두엄마님도 새로 또 시작된 한 주를 
    활기차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나물반찬, 마른반찬 할 시간이 없어서
    다 잡아넣고 한 솥 끓여놨어요.
    건데기가 많아서 숟가락이 안돌아가요ㅎㅎ
    대신
    반찬은 잘 익은 김치 하나입니다ㅎㅎ
  • 프로필 이미지
    영진왕빠
    육개장 너무 맛있게 끓이 시네요
    이쪽으로 한그릇 배달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만두엄마
    작성자
    바빠서 이제사 한 냄비 올립니다.
    낼 아침에 뜨끈하게 한그릇 드세요~♡
    출근이 빠르신 영진왕빠님,
    패딩 갖춰 단디 여미시고 나가세요.
    급추워졌습니다~
  • Mkt
    You're very good at cooking. 
    I'm happy and satisfied just to see the hot spicy meat soup.
    밥 한 그릇이 술술 넘어갈 것 같아요 따끈따끈한 육개장이 꽃처럼 근사해 보입니다
    만두엄마님의 솜씨에 또 한 번 감동하고 있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 깨비를 사랑한 먹깨비
    팔팔 끊는 영상으로
    이 추위가 녹고 제 입맛은 끊어 오르네요~